
2024 미국대선이 미국 비즈니스와 세금 정책에 미칠 영향
2024년 11월 5일로 예정된 2024년 미국 대선은 경제와 세금 정책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, 비즈니스와 개인 재무 전략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도널드 트럼프 후보와 카멀라 해리스 후보가 현재까지 발표한 공약들을 중심으로 예상되는 경제 및 세금 정책의 변화를 예상해 드립니다.
도널드 트럼프(Donald Trump)의 경제 및 세금 정책
1. 대규모 감세
트럼프 후보는 비즈니스와 개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감세를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.
법인세: 현재 21%인 법인세율을 유지하거나 20%로 감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개인 소득세: 2017년 세제개혁안(TCJA)을 연장하여 개인 최고 세율을 37%로 유지하고, 기본 공제를 강화하며, 상속세 면제 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.
2. 친환경 정책 약화
트럼프 후보는 전기차 세액공제 등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을 일부 철폐하거나 약화시키는 동시에, 화석 연료 생산을 확대할 계획입니다. 이는 전통적 에너지 관련 기업에 긍정적일 수 있으나, 친환경 사업에 의존하는 기업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3. 보호주의 무역 정책 강화
트럼프 후보는 중국을 비롯한 외국산 제품에 대한 강력한 관세 정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 특히 중국산 제품에는 최고 60%의 관세를 부과하고, 멕시코에서 제조된 중국 자동차에는 최대 200%의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공약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
4. 기타 세금 혜택
팁(Tip)에 대한 세금을 면제하는 방안을 추진하여 외식 및 서비스 업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.
소셜 연금에 대한 세금 면제하는 방안은 은퇴자들의 절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해외 거주 시민권자에 대한 세금보고 및 납부 요건을 완화하려는 계획도 있습니다.
5. 주택정책
트럼프 후보는 기존 주택 소유자 우선의 정책을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연방 국유지에 주택 건설을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.
카멀라 해리스(Kamala Harris)의 경제 및 세금 정책
1. 부유층 및 법인세 증세
해리스 후보는 법인세를 28%로 인상하고, 연 소득 40만 달러 이상의 고소득층에 대한 감세 혜택을 중단할 계획입니다.
최저 법인세(NOL이나 텍스크레딧등 조세 감면혜택을 받아도 최소로 내야하는 세금): 현재 15%인 최저 법인세를 21%로 인상하여, 대기업들이 조세 감면 혜택을 받더라도 최소한의 세금을 납부하도록 만들겠다는 방침입니다.
2. 친환경 정책 강화
해리스 후보는 친환경 에너지 및 전기차 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, 관련 세금 혜택을 통해 청정에너지와 전기차 공급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. 이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업과 AI 관련 산업에 유리한 정책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3. 기타 세금 혜택 확대
자녀 세금 공제: 신생아에 대해 6,000달러의 세금 공제를 제공하며, 자녀 크레딧 제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.
창업 지원: 창업 비용의 당해년도 즉시 공제금액을 5,000달러에서 50,000달러로 인상하여 스타트업과 소규모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.
4. 주택 정책
해리스 후보는 세입자와 첫 주택 구입자를 우선 지원하는 정책을 펼칠 계획이며, 공공주택 300만 호를 공급하고, 첫 주택 구입자에게 최대 25,000달러의 세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.
두 후보의 공약은 미국 경제 전반에 서로 다른 영향을 미칠 것이며, 각 정책이 비즈니스와 투자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Dow & Sohn CPAs은 대선 결과에 따른 세금 및 회계 전략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고, 비지니스와 투자, 그리고 개인 재정 계획에 맞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.
궁금한 사항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Peter M. Sohn, CPA
Comments